알려드립니다!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할 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안뇽하세요, 유니유니입니다.
다들 무더위와 습함속에서 피부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여름이되면 피부가 확 늙어버리잖아요. 높은 기온과 자외선으로인해 각질, 모공, 트러블 등 고민거리가 많아지는 계절인데요. 실제로 여름철에는 기온이 상승하고 습한 환경이라던지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며 모공이 커지고 색소침착도 쉽게 이루어지곤해요. 그렇다보니 피부노화의 가속도가 붙게되는거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한여름 셀프 피부관리 방법에대한 꿀팁 몇가지 소개해드리려합니다.
2. 피부온도 낮추기
체온이 1도 올라가면 피지 분비량은 10% 증가하게돼요. 또한 피부온도가 올라가면 모공이 확장되고 탄력도가 떨어지면서 잔주름과 모공이 도드라져 보이게되죠. 그렇기 때문에 외출에서 강한 자외선으로인해 피부열이 올라갔다면 외출 후 돌아와 올라간 피부의 피부온도를 낮춰주세요.
피부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마스크팩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겠죠!? 씻는동안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시원하게 사용해주시면 더 좋아요!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작업이기 때문에 진정마스크나 수분마스크로 사용해주시는게 좋아요.
마스크팩도 없고 팩까지 붙이긴 귀찮다 싶을땐!?
저는 요즘 토너패드를 사용하고있어요. 토너패드가 없을 때엔 사용하는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토너팩을 만들어 사용했지만, 요즘은 토너패드가 너무 잘 나와서 진정성분이 들어가 있는 토너패드를 양쪽 볼에 붙여놓고 다른일을 하곤해요.
피부가 많이 예민하다면 이러한 화장품보다는 생리식염수를 화장솜에 적셔 팩을 만들어 사용하는걸 추천해요! 생리식염수는 병원에서 상처 드레싱할 때에도 사용할만큼 저자극이기때문에 예민피부, 홍조피부에 사용하셔도 좋아요.
하지만!
피부온도를 떨어뜨리기 위해 너무 차가운 얼음찜질은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기때문에 추천하지 않아요!
2. 피부 보습
겨울엔 보습을 하지 않으면 찢어질듯 건조함이 느껴지기때문에 보습에 더 신경쓸 수 밖에 없었죠. 하지만 여름엔? 습한 날씨에 딱히 건조한지도 모르겠고... 끈적임때문에 기초화장품을 바르지 않고 계신건 아니죠???
여름에는 겨울처럼 피부가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기때문에 보습에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름에도 우리는 피부보습에 신경써줘야합니다. 피부가 건조하게되면 피부에서는 피지 분비량을 늘려요! 그렇다보니 늘어난 피지분비량때문에 트러블이 생길 확률도 높아지거든요.
또한 무너지기쉬운 피부장벽 보호를 위해서도 보습을 잘 해주셔야해요. 여름철에는 너무 리치한 제형의 크림은 모공을 막을 수 있기때문에 오일제형보단 수분베이스제형의 화장품 사용을 추천합니다.
아! 수분보충에 있어 물을 많이 마시는것도 빼먹을 수 없죠. 수분섭취는 피부보습에 도움이됩니다.
3. 비타민C 제품 사용
자외선이나 미세먼지 등에 의해서 피부가 산화되고 피부가 늙게되는건데요. 그걸 막아주는 방패, 항산화 제품이 비타민c제품이기때문에 여름철에는 꼭! 사용해주시는게 좋아요. 비타민C 제품은 미백, 화이트닝은 물론 피부장벽강화에도 도움이 되며 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렇다보면 피부노화에도 도움이 되겠죠!?
4. 자외선 차단제 사용
너무나 뻔한 이야기죠. 자외선차단제 잘 바르기! 누구나 잘 알고있지만 아직도 자외선 차단제를 잘 사용하지 않는분들이 많더라구요. 또한 자외선 차단제는 3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주는게 중요하죠. 더불어 얼굴은 물론! 바디에도 잘 발라줘야 나중에 얼굴도 몸도 잡티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셀프 피부관리! 별거 아닌듯 하지만 피부노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이예요. 제가 위에 말씀드린 네가지만 잘 해줘도 올 여름 피부노화를 늦출 수 있을거예요.
본 콘텐츠는 토니스트리트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된 콘텐츠입니다.